학교의 시설 및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하고 수준 높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의 잠재 능력을 계발한다. 방과후 과외활동의 교내 흡수를 통해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시키며, 교육적 보살핌이 필요한 학생들의 안전하고 교육적인 방과후 생활을 돕는다.
순 | 부서 | 반 | 대상 | 요일 | 강사 | 장소 |
---|---|---|---|---|---|---|
1 | 배드민턴교실 | 중·고학년 | 3-6 | 월 | 외부강사 | 체육관 |
2 | 피아노교실 | 저학년 | 1~2 | 화 | 외부강사 | 꿈키움교실 |
중학년 | 3~4 | |||||
고학년 | 5~6 | |||||
3 | 사물놀이교실 | 중·고학년 | 3~6 | 수 | 외부강사 | 꿈키움교실 |
4 | 영어교실 | 중학년 | 3~4 | 목 | 외부강사 | 도서실 |
고학년 | 5~6 | |||||
5 | 컴퓨터교실 | 저학년 | 1-2 | 금 | 외부강사 | 컴퓨터실 |
중학년 | 3~4 | |||||
고학년 | 5~6 |
2) 수요자 요구에 대응하는 프로그램 개설을 통해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 할 수있다.
3)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및 돌봄 제공으로 교육서비스가 강화될 수 있다.